드림널스
수강신청
도서안내
제휴신청
고객센터
내강의실
보도자료
[인터뷰] 드림널스, "진짜 간호사 되고 싶은 분 오세요...우리들이 알려줄게“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2021-09-27
  • 조회345

Q. 안녕하세요? 독자들께 회사 소개 부탁드립니다. (노은지 대표)
안녕하세요? 저희가 운영하고 있는 회사는 주식회사 '드림널스'입니다. 드림널스는 예비 간호사들 및 신입 간호사들의 적응을 위해 교육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는 에듀테크 기업입니다. 3년 차 '스타트 업' 이라고 소개하는 것이 더 어울리겠군요. 우선 드림널스의 공동대표인 저희는 간호사 출신입니다.(노은선x김진선 공동대표) 처음 회사 창업은 신규 간호사 때 많이 힘들었던 경험 때문에 그들의 적응과 성장을 도와주고 싶다는 마음으로 시작하게 되었어요. 병원에서 여러 환경들에 적응하기가 생각보다 쉽지 않기 때문이죠. 특히 저희가 근무할 때 1년 내 신규 간호사 퇴사율이 50%가 넘었을 정도였으니깐요. (잠시 생각에 잠기며..) 그런 문제의 심각성에 점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간호사 일을 하면서 회사 창업 준비를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천천히 시작한 것이 현재까지 오게 되었네요.

 

Q. 드림널스가 자랑하는 콘텐츠를 소개해주세요 (김진선 대표)
현재 K문고 간호사 관련 서적 매출 순위 1~5위가 다 저희 책입니다. 그중 '프셉마음'이라는 서적은 자부심이 있습니다. 3일 만에 1000권, 총 3만 권의 판매 부수를 기록하고 있는 이 책은 간호사들 사이에서는 '바이블'로 통하고 있을 정도입니다. 간호사 2명 중 1명이 본 거라고 보시면 체감이 확 오실 거예요. 정말 너무나 감사한 마음입니다.
더 풀어서 말씀드리면 신규 간호사를 위한 콘텐츠를 만드는 것은 자신이 있습니다. 그들이 간호사가 되기 위한 준비와 적응하기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를 알고 있기 때문이죠. 현재 대형 병원에서 교육 자료로 활용이 되고 있으며, 초보 간호사를 위한 가이드,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심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드림널스의 두 대표님께서 베이비 타임즈와 인터뷰를 진행하셨어요! 회사 소개와 콘텐츠 소개 뿐만 아니라 두 분이 만나신 계기, 간호사란 직업에 대한 고찰 등 다양한 내용이 실렸답니다. 드림널스는 앞으로도 간호사를 위한 기업으로 주목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http://www.babytime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5202
[베이비 타임즈-유경수 기자]

카카오톡 채널 1:1 채팅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