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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1조[목적]

본 약관은㈜드림널스(이하“회사”라 합니다)가 웹사이트(http://dreamnurse.co.kr)를 통하여 제공하는 교육정보서비스 및 제품 구매(이하“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권리ㆍ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①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라 함은 회사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반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아이디(ID)를 부여받은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3. “콘텐츠”라 함은 회사가 제작하여 웹사이트에서 제공 및 판매하는 온라인 강좌 및 기타 관련정보를 의미함으로서,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를 말합니다.
  4.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1.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서비스 이용 시,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1. “전자우편(Email)”이라 함은 인터넷을 통한 우편 혹은 전기적 매체를 이용한 우편을 말합니다.
  2. “운영자(관리자)”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또는

회사를 말합니다.

  1. “회원의 게시물”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웹사이트에 회원이 올린 글,이미지,각종 파일 및 링크,

각종 덧글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1. “사이버머니”라 함은 유상 또는 무상으로 회사 웹사이트 내에서 콘텐츠 등을 구매할 수 있는 가상의 지불수단을 말합니다. 포인트,보너스 등 그 명칭에 따라 결제 가능한 범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②전항 각호에 해당하는 정의 이외의 기타 용어의 정의에 대하여는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제3조[회사 신원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회사의 상호,대표자 성명,주소,전화번호(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하는 곳의 연락처 포함),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사업자등록번호,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제4조[약관의 게시 등]

①회사는 이용자가 별도의 연결화면을 통하여 약관을 확인할 수 있도록 회사 웹사이트에 게시하며,약관의 전문을 출력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②회사는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굵은 문자 등으로 명확하게 표시하여 이용자가 알아보기 쉽도록 하고 있습니다.

제5조[약관의 개정]

①회사는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개정 전 약관과 함께 적용일14일 전부터 회사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게시하며,기존 회원에게는 본 약관 제7조의 방법을 통하여 약관 개정사실을 통지합니다.

③기존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제6조[약관의 효력]

①본 약관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며 회원가입을 신청하고,회사가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회사는 기존 회원이 본 약관 제5조 제2항에 따른 공지 또는 통지에도 불구하고,동 기간 내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③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콘텐츠 산업 진흥법”및 기타 관련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7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회사는 회원에게 알려야 할 사항이 발생하는 경우,회원가입 시 회원이 공개한 전자우편주소 또는 쪽지,팝업창,유ㆍ무선 등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14일 이상 회사 웹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다만,회원 본인의 거래 및 사이트의 이용과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30일 이상 전항과 동일한 방법으로 별도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2장 회원가입

제8조[회원가입]

①회원으로 가입하여 회사 서비스의 이용을 희망하는 자는 약관의 내용을 숙지한 후 동의함을 표시하고,회사가 제시하는 소정의 회원가입 양식에 관련사항을 기재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②회사는 전항에 따라 이용자가 온라인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정보를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합니다.

③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본 약관의 관련 규정에 따라 서비스 사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④회사는 본조 제1항에 따른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다만,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으며,승낙 이후라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2.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

3.타인의 명의 또는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4.허위의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5.중복된 아이디를 사용하는 경우

6.회사가 제시하는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관련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7.이전에 회사 이용약관 또는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원자격이 상실되었던 경우

8.본 약관 제19조[회원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9.기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10.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되어 회사에 제공되는 개인정보(ID,비밀번호,주소 등)가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거나 타인을 모욕하는 경우

⑤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⑥회사가 본조 제4항과 제5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에는 팝업창을 통하여 즉시 이용자(신청자)에게 알립니다.단,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이용자에게 알릴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9조[회원정보의 변경]

①회원은 회사 웹사이트“정보수정”페이지에서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②회원이 전항의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0조 [“회원”의“아이디”및“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이 있으며,이를 타인에게 공개하여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②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즉시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③회사는 전항의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기타 서비스 부정이용행위 방지 등을 위하여 회원에게 비밀번호의 변경 등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회원은 회사의 요구가 있는 즉시 회사의 요청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④회사는 회원이 본조 제2항 및 제3항에 따른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1조[이용계약의 해지·해제 등]

①회원이 이용계약의 해지 또는 해제를 원할 경우에는 본인이 회사 학습지원센터에 전화접수를 하거나 웹사이트를 통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회사는 회원의 의사표시를 수령한 후 지체없이 이러한 사실을 회신하고 본 약관에 따라 환불 등의 조치를 취합니다.

②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또는 관계법령 등을 위반하는 경우,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3장 서비스 이용

제12조[콘텐츠 이용에 필요한 기술사양]

①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를 이용하는데 필요한PC의 최소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 CPU: Pentium4 2.4이상

–메모리: 2G이상

– HDD: C:\공간이20G이상

– VGA : NVIDIA GeForce FX 5200 128MB또는ATI Radeon 9500 128MB이상

–운영체제: Windows 7이상

– DirectX : 9.0이상

– Internet Explorer : 9.0이상

제13조[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및 결제방법 등]

①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각호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콘텐츠 서비스 이용을 신청을 합니다.회사는 계약 체결 전,다음 각호의 사항에 관하여 회원이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1.콘텐츠 목록의 열람 및 선택

2.콘텐츠 상세정보 확인

3.결제하기 클릭

4.주문상품 및 결제금액 확인(환불규정 안내)

5.성명,주소,연락처 등 배송지 정보 입력

6.결제수단 선택

7.결제금액 재확인

8.결제

②회원은 신용카드,무통장입금,인터넷 계좌이체,휴대폰 결제 등 회사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유료서비스의 결제가 가능합니다.다만,각 결제수단마다 결제수단의 특성에 따른 일정한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③미성년 회원의 결제는 원칙적으로 보호자의 명의 또는 보호자 동의하에 이루어져야 하고,보호자는 본인 동의없이 체결된 자녀(미성년자)의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④미성년자가 유료서비스의 대금을 자신의 명의로 결제하는 경우,당해 미성년자는 보호자의 승낙을 증명하는 문서,전자우편 등을 제공하거나 유ㆍ무선을 통하여 확인을 할 수 있도록 보호자의 연락처를 제공하여야 합니다.만약 이러한 절차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결제금액은 보호자에 의하여 처분이 허락된 재산으로 볼 수 있습니다.

⑤회사는 보호자의 동의 여부를 유ㆍ무선 등의 방법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⑥회사는 회원의 유료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유료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납입하지 않는 경우

2.유료 서비스 신청금액 총액과 입금총액이 일치하지 않은 경우

3.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⑦회사는 회원이 본조 위 조항의 절차에 따라 유료서비스 이용을 신청할 경우,승낙의 의사표시로써 본 약관 제7조의 방법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하고,승낙의 통지가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⑧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한 확인 및 서비스제공 가능여부,이용신청의 정정,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제14조[회사의 의무]

①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좇아 성실하게 하여야 합니다.

②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회원 개인정보가 외부로 유출되지 않도록 방화벽을 설치하는 등 별도의 보안장치를 사용하고 있으며,그 구체적인 내용은 회사 웹사이트의“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③회사는 회원이 유료서비스 이용 및 그 대금내역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④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지체없이 처리합니다.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그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⑤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회사의 의무 위반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15조[회원의 의무]

①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회원의 이용권한은 회원 개인에 한정되며,타인에게 양도,증여하거나 이를 담보 등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②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호의1에 해당하는 의무를 위반 하였을 경우,기간을 정하여 전부 또는 일부의 서비스 이용을 중지하거나 상당기간의 최고 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회원이 이용신청 또는 변경 시,허위사실을 기재하거나 자신 또는 다른 회원의ID및 개인정보를 이용ㆍ공유하는 경우

2.회원이 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 등을 침해하는 경우

3.회원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판매하는 영업활동 등의 상행위를 하는 경우

4.회원이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회사의 운영진,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경우

5.회원이 회사 웹사이트 내에서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행위를 하거나,그와 관련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 및 영상 등의 정보를 게시하여 타인에게 유포시키는 경우

6.회원이 회사로부터 유ㆍ무상으로 제공받은 캐쉬 등의 재화를 제3자와 유ㆍ무상 등의 방법으로 거래하는 경우

7.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 하거나 그리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8.관계법령 및 기타 본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한 경우

9.회사 및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경우 등

제16조[부정이용 금지 및 차단]

①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부정 이용행위로 봅니다.

1.동일한ID로2대 이상의PC에서 동시접속이 발생하는 경우

2.동일한ID로 다수의PC또는IP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3.자신의ID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4.자신의ID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에게 판매,대여,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행위

5.서비스 이용 중 복제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 또는 녹화를 하거나 시도하는 경우

②회사는 전항에 따른 부정 이용자가 발견 되었을 경우,다음 각호에 따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1차 발견 시] –전자우편,쪽지,팝업창을 통하여 경고합니다.
  2. [2차 발견 시] –전호와 동일한 방법으로 경고하고 동시에 서비스 제공을 정지합니다.이때,보호자가 가족관계를 확인할 수 있는 주민등록등본을 첨부하여“재발방지확약ㆍ보증서”를 회사에 송달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을 재개합니다.
  3. [3차 발견 시] –전자우편,쪽지,팝업창 또는 유ㆍ무선을 통하여3차 위반내용의 통지 및 서비스 제공을 정지하고30일간의 소명기간 부여하며,정당한 사유가 없는 경우 강제 탈퇴처리 합니다.

③회원은 전항 제2호 및3호의 조치를 이유로 서비스 이용기간의 연장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④회원은 회사로부터의 본조 제2항의 조치에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 학습지원센터 또는 부정사용관리센터에 해당 사실에 대하여 소명할 수 있으며,회원이 자신의 고의나 과실이 없었음을 입증한 경우 회사는 서비스 제공 정지기간만큼 이용기간을 연장합니다.

⑤부정이용 식별방법 및 차단

1.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에 수집ㆍ확인된IP정보 등의 자료를 토대로 서버를 통하여 부정이용 여부를 분류ㆍ확인합니다.

2.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에 복제프로그램을 실행시키거나 동일한ID로 동시 접속을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접속을 강제로 차단합니다.

제17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회사는 연중무휴, 1일24시간 서비스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회사는 운영상 또는 기술상 등의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③전항에 따라 서비스가 변경되는 경우에는 변경되는 사유 및 내용을 본 약관 제7조에 따른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18조[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등]

①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또는 유선상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다만,회원은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해당 서비스 화면,회사 웹사이트,회원가입 시 회원이 직접 작성한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③회사는 회원에게 회사가 서비스하는 상품에 대하여 회원 가입 시 기입한 전화번호로 전화권유판매를 할 수 있으며,회원은 온라인 홈페이지 또는 학습지원센터 등을 통하여 회사의 전화권유판매에 대한 수신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제19조[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의 이용 및 삭제]

①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 중 본 약관 및 관계법령 등에 위배되는 게시물이 있는 경우 이를 지체없이 삭제합니다.

②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회사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이 경우 회사는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즉시 신청인에게 통지합니다.

③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웹사이트에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을 이용·수정하여 마케팅 및 출판 등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④회원은 전항에 따른 회사의 이용 등에 대하여 웹사이트 등을 통하여 철회 할 수 있으며,회사는 회원의 철회의사를 받은 후로부터 해당 회원의 게시물을 사용하지 않습니다.단,회사는 철회의 의사표시 전 기 제작된 제작물에 대하여는 소진 시 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20조[저작권]

①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있습니다.

②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녹화ㆍ복제ㆍ편집ㆍ전시ㆍ전송ㆍ배포ㆍ판매ㆍ방송ㆍ공연하는 등의 행위로 회사의 저작권을 침해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20조[개인정보보호]

①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중요시하며,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과 동시에 온라인상에서 회사에게 제공한 개인정보의 철저한 보호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②개인정보보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회사 웹사이트에서 전자적 표시형태로 제공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4장 청약철회 및 환불

제21조[관계법령상 청약철회 및 환불정책]

①회사의 본 약관상 청약철회 및 환불규정 등은“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콘텐츠 산업 진흥법”등을 반영하였습니다.

②회사는 회원에게 대금 등을 환불할 때에 기 지불한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전부 또는 일부를 환불합니다.다만,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제22조[청약철회]

①교재 등을 공급받은 날로부터7일 이내에는 청약철회가 가능합니다.다만,재화 등의 내용이 회사가 표시·광고한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그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3개월 이내,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30일 이내에 청약철회가 가능합니다.

②회원이 재화 등의 청약철회를 하는 경우 회사에 공급받은 재화를 반환하여야 하며,회사는 재화 등을 반환받은 날부터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대금을 환불합니다.

③청약철회 시 재화 등이 일부 소비된 경우에는 해당 금액을 공제하고 환불하며,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④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회원의 청약철회가 제한됩니다.

1.회원의 책임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되거나 훼손된 경우.다만,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됩니다.

2.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시간이 지나 다시 판매하기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복제가 가능한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제23조[온라인 강좌 교습비의 환불 및 변경]

①회사는 온라인 강좌 등에 대해 원칙적으로 다음과 같은 환불규정을 적용합니다.

드림널스 환불규정

강의 서비스 

  1. 교습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

① 교습시작 전 – 이미 납부한 교습비 등의 전액

② 교습시간의 1/3 경과 전 – 이미 납부한 교습비 등의 2/3에 해당하는 금액

③ 교습시간은 1/2 경과 전 – 이미 납부한 교습비 등의 1/2에 해당하는 금액

④ 교습시간의 1/2 경과 후 – 반환하지 않음

  1. 교습기간이 1개월 초과하는 경우

① 교습시작 전 – 이미 납부한 교습비 등의 전액

② 교습시작 후 – 반환사유가 발생한 해당 월의 반환대상 교습비 등 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의 기준에 따라 산출한 금액과 나머지 월의 교습비 번액을 합산한 금액.

*수수료 10% 제외, 복습기간으로 서비스 제공 되는 기한 제외하고 환불을 진행한다. 

*종이 강의록 구매자일 경우 종이강의록 반환 후 환불 진행(종이책 구매 금액의 수수료(20%) 및 배송비를 제외하고 환불됩니다.)

그 외 환불 시에 발생되어지는 각종 수수료(강의록료, 카드수수료, 송금수수료 등)는 회원부담으로 처리됩니다. 환불을 받으실 때에는 은행명,계좌번호(본인 또는 무통장 입금 시 입금자 명의로 되어있는 계좌), 예금주를 알려주셔야 하며, 환불은 신청 이후 최대7일까지 기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드림널스 구독 맴버십 환불규정

정기구독서비스 해지 시 해지일이 속하는 이용기간(월)까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에 콘텐츠를 이용(콘텐츠 또는 자료의 다운로드 포함)하지 않는 경우에 한해서 결제대금은 수수료(10%)를 제외한 전액 환불됩니다. 

제24조[교재 등의 환불]

①교재 등의 파손,파본,배송오류 등의 문제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추가 배송비용 없이 재발송하거나 환불해 드립니다.이 때 회원은 반드시 배송받은 재화를 회사에 반송해야 합니다.

②전항에 해당하지 않는 교환,환불의 경우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25조[사이버머니 충전 및 환불]

①회사가 무료로 회원에게 지급한 사이버머니(보너스 캐쉬,포인트 등 명칭불문)는 유효기간 내에만 사용이 가능하며 환불은 되지 않습니다.사이버머니의 유효기간은 회사정책에 의한 기준을 따르며,그 기간 이후에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이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회사 웹사이트 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②회원은 회사가 제안한 결제수단을 이용하여 사이트에서 유료로 사이버머니(이벤트캐쉬,캐쉬 등 명칭불문)를 충전할 수 있으며,사용하지 않은 충전한 유료 사이버머니 잔액에 대해서는 할인을 제외하고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다만, 지급된 사이버머니,기프트카드 등을 이용하여 충전한 유료 사이버머니는 별도의 유효기간과 환불규정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③회원은 사이버머니 적립에 오류가 있거나 전부 또는 일부가 삭제된 경우,회사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회사는 회원의 이의신청에 따라 그 내역을 확인한 후 그 결과를 회원에게 통지하고,이의신청이 정당한 경우 즉시 사이버머니의 복구 등의 조치를 취합니다.

④회사는 경영상·기술상의 이유로 사이버머니 서비스를 종료하는 경우 최소30일 전까지 회원에게 이 사실을 고지하며,이 기간 내에 사용하지 못한 사이버머니에 대해서는 사전에 정한 보상방법에 따라 회원에게 보상할 수 있습니다.

제26조[과오금의 환급]

①회원이 교습비 및 대금 등을 결제함에 있어서 과오금을 지급한 경우 회사는 대금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을 환불합니다.다만,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의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즉시 이를 고지하고,회원이 선택한 방법으로 환불합니다.

②회사의 책임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다만,회원의 책임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과오금을 환불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을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공제하고 환불할 수 있습니다.

제27조[서비스 하자 등에 대한 피해보상]

①회사는 서비스의 중지·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서비스 중지,장애시점을 기준으로24시간 이내에 회원에게 사전고지 합니다.다만,회원의 책임있는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 중지·장애시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②회사가 서비스의 중지·장애에 대하여 사전고지한 경우에 있어서 회원의 피해구제 등은 다음 각호에 의합니다.다만,서비스 개선을 목적으로 한 설비 점검 및 보수 시1개월을 기준으로 최대24시간은 중지·장애 시간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1. 1개월을 기준으로 서비스 중지·장애시간이10시간을 초과하는 경우: 10시간과 이를 초과한 시간의 2배의 시간만큼 이용기간을 무료로 연장
  2. 1개월을 기준으로 서비스 중지·장애시간이10시간을 초과하지 않은 경우:중지·장애시간에 해당하는 시간을 무료로 연장

③회사가 서비스의 중지·장애에 대하여 사전고지 하지 않은 경우에 있어서 회원의 피해구제 등은 다음 각호에 의합니다.

  1. 1개월 동안의 서비스 중지·장애발생 누적시간이72시간을 초과한 경우:계약해제 또는 해지 및 미이용기간을 포함한 잔여기간에 대한 이용대금 환불 및 손해배상(단,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없음을 입증한 경우 손해배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회사의 책임있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지 또는 장애의 경우:서비스 중지·장애시간의3배를 무료로 연장

3.불가항력 또는 제3자의 불법행위 등으로 인해 서비스의 중지 또는 장애가 발생한 경우:계약을 해제할 수는 없지만 서비스의 중지 또는 장애시간만큼 무료로 이용기간을 연장

제5장 기타

제28조(몰 - 재화 등의 공급)

① “몰”은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몰”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몰”은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몰”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29조 (쿠폰/적립금/마일리지 제도의 운영)

① "몰"은 "이용자"의 재화 구입, 이벤트 참여 등으로 "이용자"에게 "몰"의 혜택 정책에 따라 비광고성 쿠폰/적립금/마일리지 제도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② 해당 정책에 따라 쿠폰/적립금/마일리지의 지급 및 만료 안내를 알림톡, 문자, 메일 등의 수단으로 안내할 수 있습니다.

③ 혜택은 명시된 유효기간이 지나면 소멸되며, 유효기간이 지난 후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④ 쿠폰/적립금/마일리지의 제공 및 사용 등과 관련한 사항은 이용 약관 또는 "몰"의 운영정책이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30조(몰- 환급)

“몰”은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31조(몰- 청약철회 등)  

① “몰”과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②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물품 등 사전에 해당 거래에 대하여 별도로 고지하고 이용자의 서면(전자문서 포함)동의를 받은 경우  

③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몰”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 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32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몰”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몰”이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1조의3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몰”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그밖에 대통령령이 정하는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몰”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몰”이 부담합니다.  

④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몰”은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⑤ “이용자”가 상품을 구매하여 적립금, 사은품 등을 지급받은 경우 청약철회를 하기 위해서는 이를 “몰”에 반환해야 합니다.  

제33조[면책조항]

①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자료,사실의 신뢰도,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콘텐츠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4조[분쟁의 해결 등]

①회사와 이용자 간의 콘텐츠 거래 또는 이용에 관한 분쟁은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를 통해 조정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소송의 관할은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관할로 합니다.단,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불분명한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에 따릅니다.

①이 약관은 2024년 4월 3일부터 적용된다.